본문 바로가기
성인ADHD

성인ADHD 검사비, 진단 과정, 검사 항목, 약물 치료

by 유캔두아캔두 2023.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 포스팅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증상을 느끼고 공부하면 할수록 저의 이야기라 안되겠다 싶고, 더더욱 요즘 증상들이 더 심해져서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네 맞습니다. 결과로 명확하게 성인 ADHD 진단을 확인 받았어요

 

 

아래 링크 올려드릴테니 본인에게도 보여지는 증상들인지 확인해보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망증 심한 나, 과연 나도 성인 ADHD 일까?

금쪽같은 내새끼가 저의 최애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이 변화될때마다 저의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기분이거든요 근데 그것보다 저는 아이들에게 너무 감정이입이 된다는거죠. 그러려고 만

deaeseohsta30.tistory.com

성인ADHD 검사비와 검사 항목

 

 

일단 저는 진단 확인을 위해 뇌파검사(45,200원)CNS VS(신경인지기능 검사 70,000원)를 받고 왔어요

 

진단 과정

의사선생님과 먼저 상담을 한 후 자세히 검사 하러 갑니다

뇌파검사는 기구를 머리에 쓰고 젤을 온 머리에 구석 구석 바르고

온 몸의 근육을 푼 채, 눈 감았을때 5-7분, 눈 뜨고 5-7분 정도 가만히 앉아있다 나오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CNS VS 검사는 컴퓨터로 하는 주의 집중력 검사로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거의 8-9단계의 주의 집중력 검사가 있어요 이전으로 되돌아 갈 수도, 중간에 스탑 기능도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 진행되어야 하는 검사랍니다.

저는 중간에 스페이스바를 두 번 눌러 어떤 문항으로 골라야 하는지 모른채로 진행했습니다. 

처음엔 저도 인지를 하지 못하고 있다가 문항이 계속 반복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데에 시간이 걸리길래 아 이 걸로 고르는게 아니었구나 깨달았습니다.

너무 서두르지 않아도 되는데 손이 생각보다 먼저 움직이더군요..

 

 

저는 첫 상담진료와 검사를 같이 했어요

상담하고 검사 예약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모든 자가진단을 해봐도 답은 하나로 나왔기 때문에 2번 나누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했습니다.

 

 

검사 결과는 바로 알 수 있고 나오면 의사선생님 판단 하에 약물치료 진행됩니다.

 

설명을 해주시면서 검사 결과가 일반 성인 표준에서 편차가 극심하게 갈렸고, 이것만으로는 판단이 어려워 뇌파검사를 같이 진행하는건데, 뇌파검사 결과는 너무나도 전형적인. 그냥. 성인ADHD라고 합니다.

아까 그 잘 못보고 진행한 것 처럼 이것만으로는 정확도가 떨어졌을 수도 있어 뇌파검사도 같이 진행하는 것이었죠.

 

일반적인 경우는 다 초록색이어야 하는건데, 저는 중간 헤르쯔 부터 굉장히 빨갰습니다

 

예상은 하고 갔지만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그럼 그렇지 이 생각 반, 머리에 돌을 세게 얻어 맞은 기분 반이었네요

 

총 검사비

 

정신과 진료비도 건강보험 적용되는 것 아시죠

그래서 20만원 세이브 시켰고 비급여 CNS VS 검사 70,000원까지 다 합쳐 총 진료비는 162,500원 나왔습니다

 

 

그래도 한꺼번에 나가는 돈이라서 두달로 할부 진행했습니다.

 

커피 마신 기분으로 각성효과가 있는 약이므로 검사 끝난 점심때부터 먹는건 안좋을거라 하셔서 내일 아침부터 먹기로 했어요.

 

진단받고 나니 이게 뭐라고 은근 우울하고 기분나쁜 기분이었네요

사실 큰 일이긴 해요;

하지만 그래도 먹은 날의 제가 너무 기대됩니다

다음 포스팅은 콘서타 복용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성인ADHD 무서워하지 말아요 모두 힘냅시다

반응형
LIST

User-agent: * Allow: /